본문 바로가기
뉴욕일상

[뉴욕일상] 아이폰 12 출시일,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

by 333 EAST 2020. 8. 17.

아이폰 12 출시일,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출시

 


안녕하세요, 어제 아이폰 출시일 관련 정보가 인터넷에 돌기 시작하더라고요, 

 

이번기회에 아이패드 에어를 새로 마련해보려고 고민중에 있어서, 항상 관련 소식을 찾아봤었습니다.

 

근래에는 아이폰 12관련 디자인 관련해서 많이 올라오고 있었는데, 드디어 출시일 관련 기사가 나왔습니다.

 

 

애플은 항상 9월 초, 중순에 새 제품의 라인업을 발표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로 인해.

 

1~2 달 가량 지연될 것이 유력하다고 했습니다. 아쉽게도 항상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된터라 애플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게는 항상 안타까운 현실이었습니다.

 

 

 

이번 아이폰 12 사전주문은 10월 12일에 시작되어 19일부터 발송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한국은 올해 말~ 내년 초에 신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기다리다 지치겠어요.

 

 

 

이번 달에는 겔럭시가 새롭게 노트 20, 겔럭시 탭을 출시하면서 겔럭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항상 애플을 사용했던 사요자로써 최근 애플의 혁신적인 면에서

 

이제는 스마트 폰의 한계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겔럭시에서 관심을 더 갖게 되더라고요.

 

 

아무튼 다시 애플이 이번에는 아이폰 12 시리즈로

 

아이폰 12(5.4inch), 아이폰 12 맥스, 프로 (6.1inch) 프로 맥스 (6.7inch)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델 별로 출시일도 상이할거라 전망됩니다.

 

10월, 11월 두번에 걸쳐 출시될듯하네요...

 

 

아이폰 스펙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 아이폰 12!

 

하지만, 5G mmwave와 6ghz 미만의 저주파 연결 중 어떤 모델이 우리나라에 들어오느냐가 중요할 듯 합니다.

 

우리나라는 6ghz의 대역만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5G를 사용하더라도 기존 LTE와 크게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mmwave 관련 투자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기 위해선 아이폰도 이를 지원해야 하지만,

 

과연 애플이 우리나라도 포함시켜 지원을 할 지, 주요 시장만 지원할지 미지수 입니다. 

 

 

전 모델에 OLED 디스플레이 탑제될 예정입니다.

 

120HZ 고주사율10bit컬러를 지원합니다.

 

항상 문제였던 베터리 용량 증가될 듯합니다. 

 

3969mah -> 4400mah 배터리 장착합니다. 

 

아이폰 12 맥스는 램 4GB

 

상위 모델은 6GB 램이 장착됩니다.

 

용량은 기존 64GB는 사리지고, 128,256,512 GB 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12는 A14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될 전망입니다.

 

 

디자인

 

외관의 모습은 아이폰 12와 맥스,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 프로 시리즈는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합니다.

 

추가로 네이비 블루 컬러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카메라는 아이폰 12와 맥스는 듀얼 카메라가 적용되며, 프로 시리즈는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 추가로 라이더 센서를 적용하여

 

쿼드 카메라를 장착할 거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라이더 센서는 주변에 레이저를 쏘고 다시 돌아오느 거리를 측정하여 공간을 3D로 인식하는 센서 입니다.

 

이 기술로 증강현실 기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아이폰을 볼 수 있겠습니다.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트리플 카메라를 선호하시겠지만, 저같이 사진에 관심이 없으시면,

 

듀얼 카메라를 해도 전혀 문제 없을 듯 해보입니다.

 

아이폰 12에도 역시 아이폰 X 시절부터 사용해용 노치디자인을 그대로 적용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이 노치 디자인은 3년연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가격

 

가장 이슈가 되었던 아이폰 기본 구성품은 충전기 어댑터와 이어폰이 빠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는 애플 입장에서 원가 절감 효과, 필요 없는 부품을 줄여 환경적인 차원을 고려 했다고는 하지만, 

 

어떤 소비자가 이를 반길지는 잘 모르겠네요.

 

츨고가는 아이폰 12 649달러, 맥스 749달러, 프로 999달러부터 시작될거라 예상됩니다.

 

기존 모델의 가격보다 저렴하게 측정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번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동시에 구독관련 묶음 패키지를 출시하려 합니다.

 

애플 뮤직, 애플 TV, 애플 아케이드 등 여러 서비스 구독을 장려해 수익 환경을 개선 하려고 합니다. 

 

1. 애플 뮤직, 애플티비

 

2.애플 뮤직, 애플 티비 블러스 ,애플 아케이드

 

3.애플 뮤지그 애플 티비 플러스, 애플 뉴스, 아이클라우드 

 

등의 패키지를 출시할거라 전망합니다. 

 

이러한 애플의 서비스 구독 관련 서비스를 활용해 서비스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근 애플은 이런 서비스 관련 사업은 작년 대비 15% 가량 증가를 기록 했습니다.

 

저같이 이런 서비스를 귀찮아 하고 잘 사용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요 없는 기능 처럼 보이네요...ㅎㅎ

 

 

아이패드, 애플워치

 

아이폰 출시일과 동시에 아이패드와 애플워치의 출시일이 공개되었습니다.

 

9월 7일 아이패드와 애플워치 6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아이패드 8세대 가 출시되네요. 

 

아이폰 출시가 늦어지면서 아이패드의 출시를 먼저 소개하려고 하느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아이패드는 1200만 화소의 광각 카페라 + 1000만 화소 초 광각 카메라로 조합된 듀얼 카메라가 탑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역시 A12 칩을 탑제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아이패드는 USB-C포트가 제공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아이패드 연동 악세서리인 매직 키보드는 상당히 높은 가격으로 사용자들에게 논란의 여지가 있었는데요.

 

이번 아이패드는 디자인적인 혁신적인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는 의견이 대다수 인 듯 합니다.

 

성능적인 면에서 향상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디자인은 큰 차이가 없을 예정입니다. 

 

애플랩이 공개한 아이패드 8세대의 스펙과 랜더링 이미지를 살펴보면 10.2 인치의 7세대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이번 아이패드는 성능적인 면에서 업그레이드 시키며, 가격적인 면에서 저렴하게 출시될 의견도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12 아이패드 8세대의 대한 정보, 출시일 공유 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