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욕일상

[뉴욕 일상, 근황] 크림파스타, 알프레도 파스타 만드는 법

by 333 EAST 2020. 8. 19.

 [뉴욕 일상, 근황] 크림파스타, 알프레도 파스타 만드는 법


 

집에서 하루종일 딩굴 거리다가 배가 너무 고파서  뭔가를 해먹어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저번 패닉현상으로  홀푸드에서 사둔 알프레도 소스(Alfredo Sauce)

 

아니 글쌔, 미국은 코로나 초반에 홀푸즈를 갔는데 파스타 면, 소스가 동이났더라고요. 그때 당시 펜데믹 상태라.

 

모두들 집에 저장해두고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은 죄다 사가져 가는 상황이었는데...이젠 왜 그랬나 싶을 정도로 선반이 꽉 차있더군요.

 


알프레도 파스타


*알프레도 소스는 미국식 크림파스타인데, 주로 우유, 크림, 치즈를 넣어 만든 소스입니다.

 

사실 알프레도 소스는 미국이 아닌 알프레도 디 렐리오가 운영하던 레스토랑에서 임신한 아내에게 버터의 양을 

 

늘려서 만들었던 소스 인데 이 파스타를 미국 배우 매리 픽포드와 더글라스가 신혼여행을 와서 이 음식을 먹어보고

 

미국에 친구들, 동료들에게 추천해 미국 전 지역으로 유행하기 시작해 유명해진 파스타 입니다. 


오늘은 이 '라오스 홈메이드' 알프레드 소스를 활용해 크림 스파게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뭐 다들 크림파스타 만들 줄 아시겠지만, 남는게 시간이라... 굳이 과정을 다 찍어가며 올려봅니다ㅋㅋ

1. 면 삶기

 


파스타 면으로는 쉘(Shell) 모양의 파스타 면을  사용했습니다.

너무 귀엽지 않습니까? 조개를 삶는 느낌이에요 ㅎㅎ

 


어찌나 면이 안끓던지... 제일 시간이 안가는 부분이죠?

 

2. 면 식히기

 

면을 식히면서 좀 더 탄력을 주어, 식감을 쫄깃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끓고 찬물로 식혀둡니다. 이때 너무 뿔려 놓으면 소스랑 버무릴 떄도 좀 시간이 들기 떄문에 

너무 뿔리지 않고 면이 너무 휘지 않을 때 건지는게 좋겠습니다.

 

3. 추가 재료 다듬기



면이 완성되면 준비해둔 재료 다진고기, 양파, 고추 그리고 버섯을 넣으려 했으나. 버섯은 너무 오래 보관해둬서 사망.

 

고추를 넣어 좀 매콤하게 하고, 비주얼을 좀 잡아주는 역활을 해줬습니다.

 

사실 알프레도 파스타에는 새우, 닭고기, 완두콩, 브로콜리, 파슬리 등이 들어가는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그냥 기호에 맞게 넣어서 드세요. ㅎㅎ

 

4. 재료 볶기

 

먼저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반 스푼 넣었습니다.  

 

이 다진 마늘이 신의 한수라는 점...다진 마늘이 아니라면, 얇게 마늘을 다듬어 볶아도 됩니다. 

그리고 고기를 넣고 볶습니다. 고기는 뭐 베이컨이나 먹고 싶은 걸로 선택하셔도 됩니다.


어느정도 고기가 익으면 준비해둔 야채를 넣는데,

너무 빨리 넣으면 야채가 녹아내려서 흐물흐물 해지기 때문에 저는 최대한 나중에 넣습니다.

5. 재료, 소스 섞기

 

그리고 준비한 소스! 와 우유를 좀 넣었는데...

제가 걸죽하게 먹는 스타일이라. 돼지죽 처럼 먹는걸 좋아해서 ㅎㅎ 

우유를 좀 넣고 소금을 엄청 넣었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의 취향대로!

 

사실은 소스 없이 직접 만드실 때는 생크림을 넣고 파스타 면을 넣고 볶아주는게 좋습니다. 대략 6분정도.

 

그리고 치즈를 넣고 5분 정도 더끓고 준비했던 재료와 간을 맞춰가며 완성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너무 졸았으면 우유로 농도를 조절하거나, 면수로 농도를 조절해도 괜찮습니다.

 

아주 살작 묽게해서 먹으면 마지막까지 뻑뻑함을 피할 수 있습니다.

 

6. 농도 조절 후 면 투하

 


그리고 소스가 조금 걸죽해지면 완성! 만들고보니 양이 엄청 많네요...흐흐 (기쁘다 ㅎㅎ)

저는 약간 밍밍했으나, 그래도 티비를 보면서 입으로 들어가는지 코로 들어가는지 모르게 맛있게 먹었습니당~


음 후기를 남기자면, 다진고기가 저 쉘모양 면안에 들어가서  크림소스에 담긴 작은 물만두를 먹는 느낌이었달까?

양이 좀많아서담았을 때 좀 멋이 안났네요. 접시는 이쁜데 음식이 망친경우네요.ㅎㅎ

 

이상 알프레도 파스타, 크림파스타 만드는 법 공유 드렸습니다. 

 

두서없이 적어 이해하기 힘드시겠지만, 사진을 보면 잘 이해가 되실거라 믿습니다.

 

그럼 모두들 맛있게 드세요~~다시봐도 또 먹고싶은 크림파스타입니다. 크림파스타는 사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