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욕일상

[뉴욕 일상] 넷플릭스 고퀄 드라마 추천_킹덤

by 333 EAST 2020. 8. 12.

[뉴욕 일상] 넷플릭스 고퀄 드라마 추천_킹덤


직접만든 새우볶음밥~



자택근무가 이렇게 편하고 좋은건지 몰랐네요.

그래서 밤에는 늦게잠들고, 아침엔 늦게일어나는... 

그리고 중간중간 몰래 낮잠도 자고 히히

집에만 있으니 몸이 안좋아 지는 감이... 

 

 


킹덤 

 

연출 

김성훈

 
출연 
배두나, 주지훈, 류승룡, 김상호, 허준호, 김성규, 전석호, 김혜준, 정석원, 진선규 

 

방송 
2019, 넷플릭스

 

 



그것보다는 킹덤 시즌 2 가 나왔는데,

너무 잔인하고, 보기 좀 그래서 안보다 시간이 남아서  시즌 1부터 시작하게 되었는데요~ㅎㅎ

(아 요즘 드라마에 빠져 사네요)

 

 

한국 좀비영화의 한 획을 그은게 아닌가 싶네요. 

그 시대에 좀비라는 소재를 활용 했다는게 정말 신선했던거 같아요! 

그리고 중간 중간 반전 요소가 있어서 더 흥미진진해집니다. 

그리고 요즘 코로나라는 점염병이라는 환경 때문인지 

더 감정이입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전에 정말 너무 재밌게 봤고 인생드라마라고 뽑을 수 있는 "시그널"

 

김은희 작가의 작품이었다는 점에서 다시 한번 더 놀랐습니다.

 

그리고 전에 웹툰 중 창궐이라는 웹툰을 봤는데 내용이 비슷하여 뭔가 연관성이 있나 싶었네요.

 

이 드라마 리뷰를 보면서 가장 와닿았던 점은

 

"좀비가 되고서야 양반과 상놈의 구분없이 평등해진다는 신분제의 역설"

 

이 부분이 표면적으로 드러나지 않은 인종차별이나, 계급사회의 현 모습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네요.

 

 

그리고 시즌 2가 나왔다는 소식에 다행히 주구장창 볼 수 있겠네요. 

근데 시즌 2는 6부작이라 좀 아쉬워요..ㅜㅜ

앞으로 어떻게 전개가 되는지 궁금해지네요.



아직 전체를 다 보지 못해 어떠하다고 감상후기를 남기기는 이른데...

아직까지는 재미지게 보고있습니다.

 

 

스포주의!!!!!

 

아 이건 스포가 될 수 있으나 마지막에 전지현님의 등장이 시즌 3에 기대감을 일으킨다는 이야기!




이 힘든 시기에서 집에만 있으신분들은 

킹덤 추천드립니다~ 특히 좀비물, 공포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쯤 보세요~



이상 뉴욬에서의 일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