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

뉴욕, 맨하튼 이스트빌리지 중국식 비건 맛집 "스파이시 문 Spicy Moon"

by 333 EAST 2020. 8. 24.

뉴욕 맨하튼 이스트빌리지 비건 맛집 "스파이시 문 ,Spicy Moon"


뉴욕은 비건을 즐기는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마파두부나 탄탄면을 동시에 먹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든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스파이시 문! (Spicy Moon) 

 

퇴근 후 회사 근처 식당을 찾았어요~ 여기는 제가 즐겨가는 차이니스 비건 레스토랑이에요 .

 

이 레스토랑은 원래 라멘 사업을 하려고 준비를 했으나 라멘가게가 너무 많고, 사업 순환이 좋지 못하다는 얘기를 듣고 재빨리 사업 아이템을 바꿧다고 합니다. 이 레스토랑 주인은 주변에 쓰찬 식당을 운영하는 사업 파트너가 여럿 있는데, 와이프가 비건이라는 점에서 사업 방향을 쓰찬음식을 비건으로 만들겠다는 생각을 해냈다고 합니다. 주변에서는 비건 쓰찬 음식을 누가 하느냐? 미친 짓이다? 라고 말했지만,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이 가게는 기존의 스찬 음식점과는 달리 굴소스를 사용하면서, 아주 기본적인 메뉴를 만드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치즈가 들어간 고기를 만들기도 합니다. 공간 자체는 붉은 빛으로 가게를 밝힐 때 스찬 하우스라기 보다는 미션 차이나의 모습이 더 많이 보인다고 합니다.

 

표준적인 음식들이 대부분의 메뉴를 차지하지만, 스찬 소스로 튀긴 피클, 페퍼콘, 쿠민 후라이와 같은 전형적인 스찬 음식 품목이 적은 편입니다. 그 요리들은 전형적인 스찬 음식은 아니지만, 여기서 또 유명한 리틀 페퍼에서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 음식점 만의 특징들이 스파이시 문을 더 흥미롭고 재미있는 곳으로 만들어줍니다. 이 가게의 주인과 쉐프는 빠르게 퍼지고 있는 비건 음식점, 비건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무언가를 가져오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외부 사진


 사람들이 생각하는 채소채소한 곳은 아니에요.  고기가 안 들어간 중국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저는 평소에 자주 먹는 ‘General Tso Mushroom’을 먹었고요.  다른 분들은 Dan Dan noodle 도 맛있다고 했어요. 

그리고 친구는 Dry pot을 시켰는데 마라향의 볶음 음식?? 이었어요.

실내 사진


사실 이 비슷한 음식을 전문으로 파는 곳이 있는데 이 곳도 나중에 소개해드릴게요. 

드라이 팟


그리고 추가로 Fries를 시켰는데 이건 양념감자랑 비슷했어요… 

사실 둘이 먹기엔 너무 많은 양이었네요… 

남은 음식은 투고! 미국에서는 많이들 남은 음식을 싸가요. 

뉴욕 물가가 살인적이긴 해요… 남기기 아까움…  그래도 여긴 다른 음식점에 비해 저렴한 편이었어요. 

여러분들 뉴욕에 여행 오시면 살인적인 물가에 충격 받으실 수 있으니, 주의!! 



아무튼 오늘은 뉴욕 이스트 빌리지에 위치한 식당 스파이시 문 (Spicy Moon)을 소개해 드렸어요~ 

 

스파이시문은 웨스트 빌리지에도 있다고 합니다.

 

이스트빌리지 

 

328 E 62th St New York, NY 10003

 

웨스트빌리지

 

68 W 3rd St New York, NY 10012


다음엔 또 다른 맛집 소개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