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욕일상

[뉴욕일상] 뉴욕 축구팀 NYCFC, 뉴욕 양키스 구장

by 333 EAST 2023. 6. 20.

뉴욕 축구팀 NYCFC 경기 직관하러 뉴욕 양키즈 스타디움 가다!

 

사진 출처 @Twitter

 

오늘은 우연히 친구에게서 뉴욕 추구팀, NYCFC 경기 관람권을 받아 경기를 보러갔습니다.

 

뉴욕팀의 축구 경기이지만, 경기는 Yankee Stadium에서 열리는 아이러니...

 

 

뉴욕엔 축구 경기장이 없는 것 같습니다....

 

뉴욕 양키즈 하면 야구 좋아하시는 분은 한번 가봐야하는 구장 아닌가요?? 야구는 잘 몰라서;;

 

저는 야구가 아닌 축구를 보러왔지만 ㅎㅎ

 

뉴욕 양키 스타디움은 지하철 노선 몇개가 있어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편이에요

 

할렘을 뚫고 올라가는게 흠이지만... 살짝 경계를 하면서 가야하는...

 

그래도 도착하니 사람도 많고 유니폼을 입고 있는 사람도 많아서 안심이었답니다ㅋㅋ

출처 @NYCFC

 

https://www.google.com/maps/place/%EC%96%91%ED%82%A4+%EC%8A%A4%ED%83%80%EB%94%94%EC%9B%80/@40.8296426,-73.9261745,15z/data=!4m2!3m1!1s0x0:0x4940c3d9559a1e08?sa=X&ved=2ahUKEwjniZCFw9D_AhUeEFkFHYfEAbEQ_BJ6BQiIARAI 

 

양키 스타디움 · 1 E 161 St, Bronx, NY 10451 미국

★★★★★ · 경기장

www.google.com

 

 

오늘의 경기는 NYCFC 그리고 Columbus Crew의 경기

 

뉴욕은 현재 11위, 콜럼버스 크루는 현재 5위에 위치해있네요!

 

이 두팀 모두 팬이 많고 라이벌이라고 불릴 만큼 쟁쟁한 팀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재밌는 경기도 기대된다고 하고요.

 

오랜만에 찾은 경기장에 다시 한번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웅장함과 뜨거운 열기에 기분이 한층 업되더라고요!

 

 

축구라 그런지 경기장이 가득 차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이정도의 인파가 적당한 느낌이더라고요! 입장할 때도 빠르게 들어가고 나올때도 붐비지 않고 딱 좋았습니다.

 

경기가 시작되었고, 처음은 뉴욕이 우세하게 밀고 나갔습니다. 

 

몇 차례 골 기회도 있었지만, 골로 만들어 내지는 못했습니다. 

 

결국, 후반전에 Columbus Crew의 선제골로 경기가 마무리되는 듯 했습니다. 

 

슬슬 자리를 뜨는 관객도 있었고, 심지어 응원단도 자리를 나서는 모습이었습니다.

 

(응원에 미친 꼬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즐거웠다)

 

하지만, 팬들의 응원에 힘을 받았는지!!!

 

90분 쯔음에 동점골을 만들어 내는 NYCFC.

 

결국 1:1 무승부로 경기는 종료!!

 

골이 많이 나온 경기는 아니었지만, 역시 직관이 주는 매력은..!!! 크흐..

 

뉴욕 팀에 대해 아는 것은 없었지만, 현장에 있는것 만으로도 팬들과 동화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메시가 마이에미로 이적했다는 소식에

 

다음에 마이에미와의 경기는 꼭 직관으로 가야겠다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