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욕일상

[넷플릭스 드라마] 소설 원작, 신작 판타지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by 333 EAST 2020. 8. 24.

[넷플릭스 드라마] 소설 원작, 신작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https://www.youtube.com/watch?v=kzqJu1tp6uw

안녕하세요. 

 

넷플릭스를 애청하는 애청자 입장으로서 오늘은 글을 써봅니다.

 

지금 모두들 소설 원작의 "보건교사 안은영"을 기대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보건교사 안은영" 포스터가 공식적으로 나왔습니다.


 

주연으로는 정유미 배우와 남주혁 배우가 맡았습니다. 

소설의 원작자 정세랑 작가가 각본을 맡았으며, 이경미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두 분의 이력을 살짝 보자면, 

 

정세랑 작가는 단편소설을 주로 썼습니다. 장르소설을 주로 썻지만, 순수 문학 작품도 병행해가면서 작업하십니다.

2010년 판타스틱에 드림,드림,드림을 발표하며 작품활동을 시작합니다. 

2013년 이만큼 가까이 라는 작품으로 창비장편소설상을 탑니다. 

이후에는 피프티 피플이란 작품으로 한국일보 문학상을 받습니다 .이후 여러차례 수상을 하십니다. 

 

그리고 이경미 감독님은 한국외대 그리고 한예종을 거쳐 2003년 단편영화 오디션, 잘돼가? 무엇이든 을 연출하였습니다.

2008년에는 '미쓰 홍당무'를 연출 했으며, 2016년 '비밀은 없다'를 발표하셨습니다. 

이 작품은 박찬욱 감독님 제작과 공효진 배우가 연기를 하며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미쓰 홍당무'라는 작품으로 그 해의 신인 감독상을 3개나 수상하며 여성 감독 기대주로 이름을 알립니다.

 

그리고 차기작인 '비밀은 없다' 에서는 박찬욱 감독이 직접 각본에 참여하기도 하셨습니다. 

 

이렇게 박찬욱 감독님과 계속된 작업으로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그 사이에서 정세랑 작가는 개성 넘치는 이야기로 독보적인 작품활동을 해나갑니다.

 

 

이 넷플릭스 드라마는 정세란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설은 역시 안은영이라는 케릭터를 주인공으로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그녀는 일반적인 보건교사 처럼 일을 하지만, 또 다른 숙명적인 퇴마사로서의 역활도 열심히 해쳐갑니다. 이 때 중요한 역활을 하는 한문교사 홍인표가 주인공 안은영에게 활약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둘이 힘을 합쳐 학교에서 보이는 미스테리한 현상, 귀신을 해쳐나가는 줄거리 입니다. 

 

지금은 첫 공개 날짜는 9월 25일로 나와있습니다. 지금은 영상물 등급위원회에서 등급이 통과되어 공개날짜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드라마 장르캠퍼스+코믹+호러 물입니다. 요괴나 귀신을 퇴치하고, 폭력, 비속어, 음주 및 흡연 씬이 등장하지만 수위가 높지 않아 15세 이상관람으로 책정되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역시 소설처럼, 보건교사 안은영은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는 인물입니다. 이 일반적인 이름을 갖은 안은영은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으며, 새로 부임한 미스터리한 고등학교에서 한문교사 홍인표와 함께 이를 풀어나가는 판타지 물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드라마의 특징은 국악과 트로트의 조합이라고 합니다. 배경음악에 한국적인 사운드를 접목시켜 깜찍 발랄한 안은영의 캐릭터의 매력을 한 층 부각 시키며 흥미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과연 판타지한 이 상황과 연출을 어떻게 이경미 감독이 연출하고 표현했는지 기대되고,

 

보건교사 안은영의 파란만장한 일상이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9월 25일에 공개되는 '보건교사 안은영' 기대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